국민은행-사잇돌-중금리-대출

중금리대출! 익숙한 용어이실 지는 모르겠습니다. 이 상품은 고금리와 저금리 사이의 중간지점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은 이러한 중간지점의 금리를 지원함으로 서민의 생활안정 자금을 지원합니다. 그렇다면 이 대출 상품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대출 신청에는 어떤 자격이 필요할까요?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의 특징

이 대출 상품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납입 지연 없이 성실히 상환하는 고객에게 매년 0.3%씩 금리 인하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신청자에게 큰 경제적 이득을 제공할 수 있는 혜택입니다.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신청자격

이 대출 상품을 신청하려면 일정한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급여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가 해당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조건을 충족해야 할까요?

  • 급여소득자 : 현 직장에서 3개월 이상 근무하고 연 소득이 1,500만 원 이상
  • 사업소득자 : 현 사업을 6개월 이상 영위하고 연 소득이 1,000만 원 이상
  • 연금소득자 : 공적 연금을 1회 이상 수령하고 연 소득이 1,000만 원 이상

위의 조건을 충족하면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연체 중이거나 부채가 소득을 초과하는 경우 대출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의 대출한도

이 대출 상품은 최대 2,000만 원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의 보증 가능 금액 범위 내에서 대출 한도가 결정됩니다. 또한 개인별로 차등 책정됩니다.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의 대출기간

대출의 상환 기간은 12개월 이상부터 60개월 이내로 약정됩니다. 신청자는 해당 기간 동안 월 단위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 방식을 통해 대출금을 상환하게 됩니다. 대출 초반에는 거치 기간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대출 기간을 결정할 때 자신의 상환 능력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의 대출금리

이 대출 상품의 금리는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시장 금리에 따라 변동됩니다.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대출 신청자의 상환 능력과 부채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연 4~8%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하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정확한 금리를 확인해야 합니다.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필요서류

대출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본인 신분증, 재직 및 소득을 증명하는 서류, 기타 필요한 서류입니다. 비대면 채널을 통해 대출을 신청할 경우 이러한 서류는 자동으로 제출됩니다. 만약 자동 제출되지 않을 경우 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마치며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은 생활안정을 위한 소중한 도구입니다. 하지만 대출을 신청할 때에는 자격 요건과 대출 조건을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상황에 맞게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생활 안정을 위한 지원이지만, 책임 있는 대출 이용이 필수입니다.

1 thought on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Leave a Comment